검색 여닫기
검색
메뉴 여닫기
80
0
4
1.8천
데브카페
둘러보기
대문
최근 바뀜
임의의 문서로
미디어위키 도움말
특수 문서 목록
알림
개인 메뉴 토글
로그인하지 않음
만약 지금 편집한다면 당신의 IP 주소가 공개될 수 있습니다.
user-interface-preferences
개인 도구
계정 만들기
로그인
파이썬 클래스 설계방법: 편집 역사
도움말
데브카페
보기
읽기
원본 보기
역사 보기
associated-pages
문서
토론
다른 명령
이 문서의 기록 보기
특정판 필터링
펼치기
접기
끝 날짜:
태그
필터:
wikieditor (숨긴 태그)
대체됨
되돌려진 기여
비우기
새 넘겨주기
수동 되돌리기
시각 편집
시각 편집: 전환됨
편집 취소
선택 반전
판 보이기
차이 선택: 비교하려는 판의 라디오 버튼을 선택한 다음 엔터나 아래의 버튼을 누르세요.
설명:
(최신)
= 최신 판과 비교,
(이전)
= 이전 판과 비교,
잔글
= 사소한 편집
2025년 5월 29일 (목)
최신
이전
08:42
2025년 5월 29일 (목) 08:42
Devcafe
토론
기여
16,582 바이트
−18
→5가지 클래스 설계의 원칙 (S.O.L.I.D)
최신
이전
08:40
2025년 5월 29일 (목) 08:40
Devcafe
토론
기여
16,600 바이트
+23
→5가지 클래스 설계의 원칙 (S.O.L.I.D)
2024년 10월 5일 (토)
최신
이전
00:51
2024년 10월 5일 (토) 00:51
Devcafe
토론
기여
16,577 바이트
+16,577
새 문서: == 클래스 설계 방법론 == === 5가지 클래스 설계의 원칙 (S.O.L.I.D) === {{틀:고지상자 |아이콘색=red |아이콘이름=laptop_mac |제목 = " 5가지 클래스 설계의 원칙 " |내용 =# S - SRP(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 단일 책임 원칙 # O - OCP(Open Closed Principle) 개방 - 폐쇄 원칙 # L - LSP(Liskov Substitusion Principle) 리스코프 치환 법칙 # I - ISP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# D - DIP(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