다른 명령
워드 자주쓰는 단축키
분류그룹 | 단축키 및 설명 | |
---|---|---|
기본 편집 | Ctrl + C | 복사 |
Ctrl + V | 붙여넣기 | |
Ctrl + X | 잘라내기 | |
Ctrl + Z | 실행 취소 | |
Ctrl + Y | 다시 실행 (되돌리기) | |
Ctrl + A | 전체 선택 | |
텍스트 서식 | Ctrl + B | 텍스트 굵게 |
Ctrl + I | 텍스트 기울임꼴 | |
Ctrl + U | 텍스트 밑줄 | |
Ctrl + Shift + D | 이중 밑줄 | |
Ctrl + Shift + K | 소문자를 모두 대문자로 변환 | |
Ctrl + Shift + > | 글자 크기 확대 | |
Ctrl + Shift + < | 글자 크기 축소 | |
문단 정렬 및 서식 | Ctrl + E | 문단을 가운데 정렬 |
Ctrl + L | 문단을 왼쪽 정렬 | |
Ctrl + R | 문단을 오른쪽 정렬 | |
Ctrl + J | 문단을 양쪽 정렬 | |
Ctrl + M | 문단 들여쓰기 | |
Ctrl + Shift + M | 들여쓰기 취소 | |
탐색 및 찾기 | Ctrl + F | 찾기 창 열기 |
Ctrl + H | 찾기 및 바꾸기 창 열기 | |
Ctrl + G | 페이지나 섹션으로 이동 | |
문서 관리 | Ctrl + N | 새 문서 열기 |
Ctrl + S | 현재 문서 저장 | |
Ctrl + P | 인쇄 창 열기 | |
Ctrl + W | 현재 문서 닫기 | |
Ctrl + O | 기존 문서 열기 |
설명
1. 기본 편집: Ctrl + C: 텍스트나 개체를 복사합니다. Ctrl + Z: 마지막 작업을 실행 취소합니다. 2. 텍스트 서식: Ctrl + B: 선택한 텍스트를 굵게 만듭니다. Ctrl + Shift + >: 글자 크기를 확대합니다. 3. 문단 정렬 및 서식: Ctrl + E: 문단을 가운데 정렬합니다. Ctrl + M: 문단을 들여쓰기합니다. 4. 탐색 및 찾기: Ctrl + F: 찾기 창을 열어 문서 내 텍스트를 검색합니다. Ctrl + H: 찾기 및 바꾸기 기능을 실행합니다. 5. 문서 관리: Ctrl + S: 현재 문서를 저장합니다. Ctrl + P: 인쇄 창을 엽니다.
추가 팁
• 글자 크기 조절이나 양쪽 정렬(Justify) 기능은 문서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데 유용합니다. • 탐색 및 찾기 단축키는 긴 문서 작업 시 효율성을 높여줍니다. • 문서 관리 단축키를 사용하면 파일을 빠르게 저장하고 열 수 있어 작업 흐름이 원활해집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