다른 명령
- C++ 코드를 DLL 형태로 작성한 예시입니다.
- 해당 DLL은 윈도우 에디트 컨트롤의 핸들을 받아, 선택된 문자열을 반환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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✅ 1. DLL 코드 (C++)
// SelectTextDLL.cpp // SelectTextDLL.cpp #include "pch.h" // 미리 컴파일된 헤더 추가 #include <windows.h> #include <richedit.h> // EM_GETSELTEXT 정의를 위해 추가 extern "C" __declspec(dllexport) int __stdcall GetSelectedText(HWND hwndEdit, wchar_t* buffer, int bufferSize) { int start = 0, end = 0; SendMessageW(hwndEdit, EM_GETSEL, (WPARAM)&start, (LPARAM)&end); int len = end - start; if (len <= 0 || bufferSize < len + 1) { return 0; // Nothing selected or buffer too small } // 선택된 텍스트 가져오기 SendMessageW(hwndEdit, EM_GETSELTEXT, 0, (LPARAM)buffer); buffer[len] = L'\0'; // 널 종료 문자 return len;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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✅ 2. 헤더 파일 (선택 사항)
// SelectTextDLL.h #pragma once #ifdef __cplusplus extern "C" { #endif __declspec(dllexport) int __stdcall GetSelectedText(HWND hwndEdit, wchar_t* buffer, int bufferSize); #ifdef __cplusplus } #endi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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✅ 3. 빌드 방법
- Visual Studio에서 Win32 DLL 프로젝트 생성
- 위 코드 붙여넣기
- Character Set을 Use Unicode Character Set으로 설정
- 빌드 → SelectTextDLL.dll 생성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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✅ 4. AutoIt에서 사용 예시
; 에디트 컨트롤 핸들 얻기 (예: 메모장 Edit1) $hEdit = ControlGetHandle("[CLASS:Notepad]", "", "Edit1") ; 버퍼 준비 Local $bufferSize = 1024 Local $tBuffer = DllStructCreate("wchar[" & $bufferSize & "]") ; DLL 호출 Local $ret = DllCall("SelectTextDLL.dll", "int", "GetSelectedText", _ "hwnd", $hEdit, _ "struct*", $tBuffer, _ "int", $bufferSize) If @error Then MsgBox(16, "Error", "DLL 호출 실패") Else Local $text = DllStructGetData($tBuffer, 1) MsgBox(64, "선택된 텍스트", $text) EndI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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✅ 보안 및 주의사항 • hwndEdit는 반드시 유효한 에디트 컨트롤 핸들이어야 합니다. • 비정상 접근 시 Access Violation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AutoIt에서 핸들 유효성 검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