다른 명령
Java 명명 규칙
- 개발 요소에 대한 이름으로 명명 규칙(Naming Rule)을 준수함으로써 코드의 완전성과 가독성을 향상시키고 명확한 의미 부여를 생산성을 높힐 수가 있습니다.
명명 규칙 준수시 공통 사항
- 업무 영역에 적합하고 연관되게 정의된 용어를 사용
- 같은 유형의 요소에 대해서는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, 유사 명칭이나 대소문자만 다른 같은 명칭 사용 금지
Java 명명 규칙의 CamelCase
- Java는 클래스, 인터페이스, 메서드 및 변수의 이름을 지정하기 위해 camel-case 구문을 따릅니다.
- 이름이 두 단어와 결합된 경우, 두 번째 단어는 항상 대문자로 시작합니다.
- ex) actionPerformed(), firstName, ActionEvent, ActionListener
클래스 명명 규칙
- 대문자로 시작해야 합니다.
- 명사로 작성 ex) 색상 , 데이터 , 시스템
public class Employee { //code snippet }
인터페이스 명명 규칙
- 대문자로 시작해야 합니다.
- 형용사로 작성 ex) 실행 가능, 원격 , Printable , ExcuteEnable
interface Printable { //code snippet }
메소드 명명 규칙
- 소문자로 시작해야 합니다.
- 동사로 작성 ex) main(), print(), println()
- 이름에 여러 단어가 포함된 경우 소문자 뒤에 actionPerformed()와 같은 대문자로 시작
class Employee { // method void draw() { //code snippet } }
변수 명명 규칙
- 소문자로 시작해야 합니다.
- 명사로 작성 ex) ID, 이름
- &(앰퍼샌드), $(달러), _(밑줄)과 같은 특수 문자로 시작하면 안 됩니다.
- 이름에 여러 단어가 포함된 경우 소문자 뒤에 firstName, lastName과 같은 대문자로 시작합니다.
- x, y, z.class와 같은 한 문자 변수를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.
class Employee { // variable int id; //code snippet }
패키지 명명 규칙
- 소문자로 시작 해야 합니다. java, lang,...
- 이름에 여러 단어가 포함된 경우 java.util, java.lang과 같은 점(.)으로 구분해야 합니다.
//package package com.tistory; class Employee { //code snippet }
상수 명명 규칙
- 대문자로 시작 해야 합니다.
- 빨간색, 노란색과 같은 이름에 여러 단어가 포함된 경우 MAX_PRIORITY와 같은 밑줄(_)로 구분해야 합니다.
- 숫자는 포함할 수 있지만 첫 번째 문자는 포함할 수 없습니다.
class Employee { //constant static final int MIN_AGE = 18; //code snippet 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