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워드 자주쓰는 단축키: 두 판 사이의 차이

데브카페
새 문서: == 워드 자주쓰는 단축키 == 아래는 Microsoft Word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들을 미디어위키(Wikitable) 형식으로 정리한 표입니다. 미디어위키(Wikitable) 형식 {| class="wikitable" |+ Word Common Shortcuts ! 분류그룹 !! 단축키 : 설명 |- ! 기본 편집 | Ctrl + C : 복사 | Ctrl + V : 붙여넣기 | Ctrl + X : 잘라내기 | Ctrl + Z : 실행 취소 | Ctrl + Y : 다시 실행 (되돌리기) | Ctrl + A : 전체 선택 |- ! 텍...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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== 워드 자주쓰는 단축키 ==
== 워드 자주쓰는 단축키 ==
아래는 Microsoft Word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들을 미디어위키(Wikitable) 형식으로 정리한 표입니다.
미디어위키(Wikitable) 형식
{| class="wikitable"
{| class="wikitable"
|+ Word Common Shortcuts
|+ Word Common Shortcuts
! 분류그룹 !! 단축키 : 설명
! 분류그룹 !! 단축키 설명
|-
! rowspan="6" | 기본 편집
| Ctrl + C || 복사
|-
| Ctrl + V || 붙여넣기
|-
| Ctrl + X || 잘라내기
|-
| Ctrl + Z || 실행 취소
|-
| Ctrl + Y || 다시 실행 (되돌리기)
|-
| Ctrl + A || 전체 선택
|-
! rowspan="7" | 텍스트 서식
| Ctrl + B || 텍스트 굵게
|-
| Ctrl + I || 텍스트 기울임꼴
|-
| Ctrl + U || 텍스트 밑줄
|-
| Ctrl + Shift + D || 이중 밑줄
|-
| Ctrl + Shift + K || 소문자를 모두 대문자로 변환
|-
| Ctrl + Shift + > || 글자 크기 확대
|-
| Ctrl + Shift + < || 글자 크기 축소
|-
! rowspan="6" | 문단 정렬 및 서식
| Ctrl + E || 문단을 가운데 정렬
|-
| Ctrl + L || 문단을 왼쪽 정렬
|-
| Ctrl + R || 문단을 오른쪽 정렬
|-
| Ctrl + J || 문단을 양쪽 정렬
|-
| Ctrl + M || 문단 들여쓰기
|-
| Ctrl + Shift + M || 들여쓰기 취소
|-
! rowspan="3" | 탐색 및 찾기
| Ctrl + F || 찾기 창 열기
|-
| Ctrl + H || 찾기 및 바꾸기 창 열기
|-
| Ctrl + G || 페이지나 섹션으로 이동
|-
|-
! 기본 편집
! rowspan="5" | 문서 관리
| Ctrl + C : 복사
| Ctrl + N || 새 문서 열기
| Ctrl + V : 붙여넣기
| Ctrl + X : 잘라내기
| Ctrl + Z : 실행 취소
| Ctrl + Y : 다시 실행 (되돌리기)
| Ctrl + A : 전체 선택
|-
|-
! 텍스트 서식
| Ctrl + S || 현재 문서 저장
| Ctrl + B : 텍스트 굵게
| Ctrl + I : 텍스트 기울임꼴
| Ctrl + U : 텍스트 밑줄
| Ctrl + Shift + D : 이중 밑줄
| Ctrl + Shift + K : 소문자를 모두 대문자로 변환
| Ctrl + Shift + > : 글자 크기 확대
| Ctrl + Shift + < : 글자 크기 축소
|-
|-
! 문단 정렬 및 서식
| Ctrl + P || 인쇄 창 열기
| Ctrl + E : 문단을 가운데 정렬
| Ctrl + L : 문단을 왼쪽 정렬
| Ctrl + R : 문단을 오른쪽 정렬
| Ctrl + J : 문단을 양쪽 정렬
| Ctrl + M : 문단 들여쓰기
| Ctrl + Shift + M : 들여쓰기 취소
|-
|-
! 탐색 및 찾기
| Ctrl + W || 현재 문서 닫기
| Ctrl + F : 찾기 창 열기
| Ctrl + H : 찾기 및 바꾸기 창 열기
| Ctrl + G : 페이지나 섹션으로 이동
|-
|-
! 문서 관리
| Ctrl + O || 기존 문서 열기
| Ctrl + N : 새 문서 열기
| Ctrl + S : 현재 문서 저장
| Ctrl + P : 인쇄 창 열기
| Ctrl + W : 현재 문서 닫기
| Ctrl + O : 기존 문서 열기
|}
|}


설명
설명
<pre>


1. 기본 편집:
1. 기본 편집:
Ctrl + C: 텍스트나 개체를 복사합니다.
Ctrl + C: 텍스트나 개체를 복사합니다.
Ctrl + Z: 마지막 작업을 실행 취소합니다.
Ctrl + Z: 마지막 작업을 실행 취소합니다.
2. 텍스트 서식:
2. 텍스트 서식:
Ctrl + B: 선택한 텍스트를 굵게 만듭니다.
Ctrl + B: 선택한 텍스트를 굵게 만듭니다.
Ctrl + Shift + >: 글자 크기를 확대합니다.
Ctrl + Shift + >: 글자 크기를 확대합니다.
3. 문단 정렬 및 서식:
3. 문단 정렬 및 서식:
Ctrl + E: 문단을 가운데 정렬합니다.
Ctrl + E: 문단을 가운데 정렬합니다.
Ctrl + M: 문단을 들여쓰기합니다.
Ctrl + M: 문단을 들여쓰기합니다.
4. 탐색 및 찾기:
4. 탐색 및 찾기:
Ctrl + F: 찾기 창을 열어 문서 내 텍스트를 검색합니다.
Ctrl + F: 찾기 창을 열어 문서 내 텍스트를 검색합니다.
Ctrl + H: 찾기 및 바꾸기 기능을 실행합니다.
Ctrl + H: 찾기 및 바꾸기 기능을 실행합니다.
5. 문서 관리:
5. 문서 관리:
Ctrl + S: 현재 문서를 저장합니다.
Ctrl + S: 현재 문서를 저장합니다.
Ctrl + P: 인쇄 창을 엽니다.
Ctrl + P: 인쇄 창을 엽니다.
</pre>


추가 팁
추가 팁
 
<pre>
• 글자 크기 조절이나 양쪽 정렬(Justify) 기능은 문서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데 유용합니다.
• 글자 크기 조절이나 양쪽 정렬(Justify) 기능은 문서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데 유용합니다.
• 탐색 및 찾기 단축키는 긴 문서 작업 시 효율성을 높여줍니다.
• 탐색 및 찾기 단축키는 긴 문서 작업 시 효율성을 높여줍니다.
• 문서 관리 단축키를 사용하면 파일을 빠르게 저장하고 열 수 있어 작업 흐름이 원활해집니다.
• 문서 관리 단축키를 사용하면 파일을 빠르게 저장하고 열 수 있어 작업 흐름이 원활해집니다.
</pre>
[[category:단축키]]
[[category:워드]]

2025년 5월 20일 (화) 06:41 기준 최신판

워드 자주쓰는 단축키

Word Common Shortcuts
분류그룹 단축키 및 설명
기본 편집 Ctrl + C 복사
Ctrl + V 붙여넣기
Ctrl + X 잘라내기
Ctrl + Z 실행 취소
Ctrl + Y 다시 실행 (되돌리기)
Ctrl + A 전체 선택
텍스트 서식 Ctrl + B 텍스트 굵게
Ctrl + I 텍스트 기울임꼴
Ctrl + U 텍스트 밑줄
Ctrl + Shift + D 이중 밑줄
Ctrl + Shift + K 소문자를 모두 대문자로 변환
Ctrl + Shift + > 글자 크기 확대
Ctrl + Shift + < 글자 크기 축소
문단 정렬 및 서식 Ctrl + E 문단을 가운데 정렬
Ctrl + L 문단을 왼쪽 정렬
Ctrl + R 문단을 오른쪽 정렬
Ctrl + J 문단을 양쪽 정렬
Ctrl + M 문단 들여쓰기
Ctrl + Shift + M 들여쓰기 취소
탐색 및 찾기 Ctrl + F 찾기 창 열기
Ctrl + H 찾기 및 바꾸기 창 열기
Ctrl + G 페이지나 섹션으로 이동
문서 관리 Ctrl + N 새 문서 열기
Ctrl + S 현재 문서 저장
Ctrl + P 인쇄 창 열기
Ctrl + W 현재 문서 닫기
Ctrl + O 기존 문서 열기


설명


	1.	기본 편집:
		Ctrl + C: 텍스트나 개체를 복사합니다.
		Ctrl + Z: 마지막 작업을 실행 취소합니다.
	2.	텍스트 서식:
		Ctrl + B: 선택한 텍스트를 굵게 만듭니다.
		Ctrl + Shift + >: 글자 크기를 확대합니다.
	3.	문단 정렬 및 서식:
		Ctrl + E: 문단을 가운데 정렬합니다.
		Ctrl + M: 문단을 들여쓰기합니다.
	4.	탐색 및 찾기:
		Ctrl + F: 찾기 창을 열어 문서 내 텍스트를 검색합니다.
		Ctrl + H: 찾기 및 바꾸기 기능을 실행합니다.
	5.	문서 관리:
		Ctrl + S: 현재 문서를 저장합니다.
		Ctrl + P: 인쇄 창을 엽니다.

추가 팁

	•	글자 크기 조절이나 양쪽 정렬(Justify) 기능은 문서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데 유용합니다.
	•	탐색 및 찾기 단축키는 긴 문서 작업 시 효율성을 높여줍니다.
	•	문서 관리 단축키를 사용하면 파일을 빠르게 저장하고 열 수 있어 작업 흐름이 원활해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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