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워드 자주쓰는 단축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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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cafe (토론 | 기여)님의 2025년 5월 20일 (화) 06:41 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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워드 자주쓰는 단축키

Word Common Shortcuts
분류그룹 단축키 및 설명
기본 편집 Ctrl + C 복사
Ctrl + V 붙여넣기
Ctrl + X 잘라내기
Ctrl + Z 실행 취소
Ctrl + Y 다시 실행 (되돌리기)
Ctrl + A 전체 선택
텍스트 서식 Ctrl + B 텍스트 굵게
Ctrl + I 텍스트 기울임꼴
Ctrl + U 텍스트 밑줄
Ctrl + Shift + D 이중 밑줄
Ctrl + Shift + K 소문자를 모두 대문자로 변환
Ctrl + Shift + > 글자 크기 확대
Ctrl + Shift + < 글자 크기 축소
문단 정렬 및 서식 Ctrl + E 문단을 가운데 정렬
Ctrl + L 문단을 왼쪽 정렬
Ctrl + R 문단을 오른쪽 정렬
Ctrl + J 문단을 양쪽 정렬
Ctrl + M 문단 들여쓰기
Ctrl + Shift + M 들여쓰기 취소
탐색 및 찾기 Ctrl + F 찾기 창 열기
Ctrl + H 찾기 및 바꾸기 창 열기
Ctrl + G 페이지나 섹션으로 이동
문서 관리 Ctrl + N 새 문서 열기
Ctrl + S 현재 문서 저장
Ctrl + P 인쇄 창 열기
Ctrl + W 현재 문서 닫기
Ctrl + O 기존 문서 열기


설명


	1.	기본 편집:
		Ctrl + C: 텍스트나 개체를 복사합니다.
		Ctrl + Z: 마지막 작업을 실행 취소합니다.
	2.	텍스트 서식:
		Ctrl + B: 선택한 텍스트를 굵게 만듭니다.
		Ctrl + Shift + >: 글자 크기를 확대합니다.
	3.	문단 정렬 및 서식:
		Ctrl + E: 문단을 가운데 정렬합니다.
		Ctrl + M: 문단을 들여쓰기합니다.
	4.	탐색 및 찾기:
		Ctrl + F: 찾기 창을 열어 문서 내 텍스트를 검색합니다.
		Ctrl + H: 찾기 및 바꾸기 기능을 실행합니다.
	5.	문서 관리:
		Ctrl + S: 현재 문서를 저장합니다.
		Ctrl + P: 인쇄 창을 엽니다.

추가 팁

	•	글자 크기 조절이나 양쪽 정렬(Justify) 기능은 문서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데 유용합니다.
	•	탐색 및 찾기 단축키는 긴 문서 작업 시 효율성을 높여줍니다.
	•	문서 관리 단축키를 사용하면 파일을 빠르게 저장하고 열 수 있어 작업 흐름이 원활해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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